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기준 '적합'
몽탄정수장·덕정정수장·일반 수도꼭지 34개소 조사
기사입력  2021/05/12 [11:08]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목포시가 지난달 실시한 몽탄정수장과 덕정정수장, 일반 수도꼭지 34개소에 대한 수질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가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 몽탄정수장 전경.

 

목포 신도심(하당동, 신흥동, 부흥동, 옥암동) 지역, 용해1지구 및 삼향동 일부 지역 시민들은 장흥댐 덕정정수장에서 정수 처리한 물을 받아 옥암 배수지를 통해, 나머지 지역은 주암댐에서 원수를 공급받아 몽탄정수장에서 정수 처리한 물을 각각 공급받고 있다.

 

목포 시민들은 이와 같이 정수장 2개소를 통해 하루 평균 9만톤 가량을 공급받고 있다.

 

미생물 4개 항목, 건강상 유해 영향 무기 물질 12개 항목, 건강상 유해 영향 유기 물질 17개 항목, 소독제 및 소독 부산 물질 11개 항목, 심미적 영향 물질 16종 등 총 60개 항목에 대한 수질 검사 결과 납, 비소, 페놀 등 38개 항목은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

 

또한 질산성질소(0.5㎎/L) 등 22개 항목은 기준치 보다 낮게 검출됐다.

 

시가 시내 34개 지역에서 표본 추출한 일반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한 5개 조사 항목에서도 일반세균, 총대장균 군, 분원성대장균 군/대장균 등이 검출되지 않아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