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제2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임시 개방
2022년 정식 개장 예정, 화물차 주차 편의 도모
기사입력  2021/05/04 [12:40]   김회석 기자

【미디어24=김회석 기자】전남 순천시가 도심 지역 화물 자동차 주차 편의를 위해 해룡면 선월리 해룡산단 인근에 조성중인 화물 공영차고지를 오는 7일부터 임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 순천시가 건립 중인 제2화물 자동차 공영차고지 조감도.(제공=순천시)

 

시는 신도심 지역의 화물 자동차 밤샘 불법 주차로 인한 안전 사고 및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143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율촌산단과 해룡산단 인근에 210면 규모의 제2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를 조성하고 있다.

 

시는 현재 기반 시설 토목 공사를 완료하고 올해 하반기까지 관리동 건축 공사를 시행한 후 내년부터 화물차고지를 운영할 계획이었으나 화물 운전자 주차 편의를 위해 건축공사기간 동안 일부 차고지 공간을 무료로 임시 개방하기로 결정했다. 

 

교통과 박현주 담당자는 “연향, 금당, 신대지구 등 신도심지역 내 대형 화물 자동차 불법 주차가 감소해 교통사고가 줄어들고 교통 소통 원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안에 건축 공사까지 완료해 내년 초에는 제 2 화물 공영차고지가 본격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