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축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천연염색재단, 에코프린팅전 특별전 개최
김영남 작가 ‘색다른 생활이야기’전
기사입력  2021/05/03 [15:39]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 이하 재단)이 다음달 8일까지 한국천연염색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김영남 작가의 에코프린팅 특별전을 개최한다.

 

▲ 김영남 작가 ‘색다른 생활이야기’전에 출품된 작품.(제공=나주시)

 

‘색다른 생활이야기’라는 부제의 이번 전시회의 작품은 모두 에코프린팅으로 구성됐으며 에코프린팅은 자연에서 채취한 꽃, 나뭇잎, 나무껍질 등을 천에 압착해 묶고, 열을 가해 식물체의 색소가 천에 스며들게 하는 천연 염색의 염색법 중 하나이다.

 

국내 에코프린팅의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김영남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재와 용도의 다양성을 시도한 작품과 디지털프린팅을 적용한 작품을 관람객 앞에 선보였다.

 

김 작가는 식물성 가죽인 하운지에 에코프린팅한 것들은 가방, 모자, 신발류 등으로 만들어 전시했으며, 에코프린팅에 디지털프린팅을 통해 벽지, 홈인테리어 용품, 의상, 생활용품 등에 적용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천연 염색 기반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 김영남 작가는 2019년 대한민국천연염색문화상품대전 대상을 수상했으며, 자연애천연염색 문화 공간 대표와 군장대학교 패션산업학과 겸임 교수를 맡고 있다.

 

전시와 관련해 재단의 김왕식 상임이사는 “김영남 작가의 에코프린팅전은 일반인에게는 천연 염색의 다양한 기법과 친근감을 제시하고, 전문가들에게는 산업화 방향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의의가 있다.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많은 분들이 관람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