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교육청-광주서점조합, 희망기부가게 운영 업무 협약
서점 42곳 참여, 연간 5천만 원 할인 혜택 기대
기사입력  2021/04/06 [15:31]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광주시교육청이 6일 교육감실에서 광주서점조합과 ‘광주희망기부가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광주시교육청이 6일 교육감실에서 광주서점조합과 ‘광주희망기부가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모습.(제공=광주시교육청)


시교육청은 불리한 교육 여건에 있는 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사회가 적극 동참해 교육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광주 희망교실 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희망교실 카드 이용 빈도 및 이용자 선호도가 높았던 서점 업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는 광주 내 서점 42개 업체가 동참했고, 협약에 따라 광주 희망교실 법인카드로 도서 구입 시 2020년 이용액 기준 연간 약 5천만 원의 할인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협약이 지역 내 다양한 업종의 희망 기부 가게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돼 기부 문화 조성 및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스스로 행동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독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겠다”고 말했다.

 

희망 기부 가게는 현재 체험·공연·음식점·제과·도서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431여 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