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 2기 시행
학교 매칭 언어 지원 등 시스템 지원
기사입력  2021/04/01 [14:23]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작년에 이어 '글로벌전남 온라인 국제교류 Hello, e-Friends!' 2기 71팀 1,024명의 학생들이 세계 13개국의 학생들과 온라인 국제 교류를 새롭게 시작한다.

 

▲ 전남도교육청의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불가능해진 학생들의 국제 교류 활동을 온라인 교류로 전환해 중·고등학교 51팀, 750명의 학생들이 중국, 일본을 비롯한 13개국의 학생들과 글로벌 우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해외 학교 매칭부터 언어 지원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춰 지원했다.

 

학생들은 상대국 학교 학생들과 주제 중심 쌍방향 화상 수업 및 상호 문화 소개, 홍보 영상 발표, 기념품 교환, 개인별 SNS 교류 등을 통해 타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배우고, 세계 문제에 함께 공감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는 다짐을 하는 등 세계시민으로 한걸음 성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외국인 친구와 의사소통을 하면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직접 만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했다. 

 

1기에 참여했던 학생은 “필리핀 친구와 교류를 하면서 처음에는 의사소통에 두려움도 있었는데, SNS 대화를 통해 서로의 언어를 가르쳐주면서 농담을 주고받을 정도로 친해지게 되었고 실제 상황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사용을 통해 단기간에 영어능력과 자신감이 크게 향상돼 신기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 전남도교육청이 지난해 추진한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은 설레는 마음으로 생애 첫 외국인 친구를 기다리고 있을 올해 2기 71팀의 학생들을 위해 4월말까지 모든 학교의 매칭을 마칠 예정이다. 

 

혁신교육과 범미경 과장은 “전남 미래교육을 위한 새로운 국제 교류 사업의 기반이 마련돼 전남의 많은 학생들에게 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 이 사업이 외국어 의사 소통 능력을 갖추고 세계 시민 의식을 겸비한 진정한 글로벌 전남 학생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