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장원초, 전교생 대상 자원순환교육 진행
가죽 재활용해 키링 만들기 체험
기사입력  2021/03/30 [13:28]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광주장원초가 지난 2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다.

 

▲ 광주장원초가 지난 29일 학급별로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 모습.(제공=광주시교육청)

 

자원순환교육은 기후 위기 상황 속 환경 파괴 및 야생동물 밀렵 문제를 함께 생각하고해결 방법 등을 토론하며 폐가죽을 활용해 작품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9일 교육은 학급별로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자원 순환의 개념을 폐기물·되살림·리사이클과 구분하게 됐고동식물 및 자연 파괴(1차 파괴)와 무분별한 폐기물 관리(2차 파괴)에 따른 환경 파괴 문제에 대해 인식할 수 있었다.

 

학생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재활용 방법에 대해 고민 후 가죽 키링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안전한 도구 사용 방법을 익힌 후 강사의 도움을 받아 폐가죽을 이용해 자신만의 멋진 가죽 키링 만들기를 체험했다.

 

▲ 장원초 학생들이 가죽을 재활용해 만든 키링.(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장원초 한 학생은 "강사님의 도움을 받아 폐가죽을 활용해 나만의 키링을 만들 수 있어 신기하고 뿌듯했다평소 가죽 제품이 멋져 보였는데 동물의 생명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 가죽 또는 털로 만들어진 제품은 사용을 자제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원초 윤송자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연 파괴 및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다또 더욱 심각한 환경문제를 초래할 수 있는 폐기물에 다시 생명을 불어넣어 유용하고 의미 있는 물건으로 재탄생 시키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주시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