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위지훈 기자】전남 장흥군이 민원인의 폭언, 폭행 상황을 가정한 특이 민원 비상 대응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 장흥군이 민원인의 폭언, 폭행 상황을 가정한 특이 민원 비상 대응 모의 훈련을 진행한 모습.(제공=장흥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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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모의 훈련은 민원 업무 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특이 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날 훈련을 통해 민원실 비상대비 대응반에 대한 각각의 임무 현황과 긴급 상황 시 민원실에 설치된 비상벨 위치 및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한편 경찰의 신속 출동 협조 체계를 확인해 유사시 직원과 방문 민원인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시 체계적인 매뉴얼에 따라 신속히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매년 정기적으로 모의 훈련을 실시해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고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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