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축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 영랑예술학교 수강생 모집
문학과·미술과·음악과 각 15명 모집
기사입력  2021/02/04 [12:34]   위지훈 기자

【미디어24=위지훈 기자】전남 강진군 소재 시문학파기념관이 인문과 감성을 융합해 개발한 문화콘텐츠 '영랑예술학교' 운영을 내달부터 본격 시작한다.

 

▲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이 영랑실버시인학교 입학식을 개최한 모습.(제공=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은 문학과 15명, 미술과 15명, 음악과 15명을 오는 19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자격은 강진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수강료는 없으며 강진군청 홈페이지 또는 시문학파기념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면 된다.

 
영랑예술학교는 내달 8일부터 오는 11월 말까지 매주 월요일 총 38회에 걸쳐 진행되며 강사진은 문학과 시조시인 유 헌(한국시조시인협회 이사), 미술과 서양화가 조미정(홍익대 미술대 졸업, 한국미협 회원), 음악과 소프라노 윤혜진(서울대 성악과 및 이태리 오토리노 레시피기 국립음악원 졸업)이 지도 교수로 초빙돼 이론과 실기 등을 지도한다.

 
시문학파기념관은 강의실 중심의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흥미 위주의 인문학적 교양을 바탕으로 각 장르별 문예사조 강의와 실기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선기 시문학파기념관장은 "유년시절 누구나 한번쯤 꿈꾸었던 예술가의 꿈을 늦게나마 이룰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영랑예술학교를 개설했다"며 "군민들에게 문화적 가치를 심어주고 나아가 각자의 예술적 감성을 되살려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