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북구을 이형석 후보, "5·18 폄훼 황교안 대표 즉각 사퇴" 주장
기사입력  2020/02/12 [16:53]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특별위원회 위원장이며 광주 북구(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5·18 민주화운동을 폄훼하는 황교안 대표는 즉각 사퇴해야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한 분식집 앞에서 지역 주민과 대화 도중에 "1980년 그때 하여튼 무슨 사태가 있었죠? 학교가 휴교 되고 이랬던 기억도 나고 그러네요"라며 대수롭지 않는 듯 5·18 민주화운동을 '사태'라고 표현했다.

 
제1야당 공당의 대표가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전두환 군사 정권에서 명명했던 '광주사태'로 기억하는 것은 권위주의 정권 시절 공작정치를 일삼았던 전직 공안검사 시절 수많은 민주 인사들의 인신을 구속했던 행태와 사고를 그대로 보여주는 단면이다.

 
이형석 최고위원은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역사적 평가는 이미 내려졌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이를 폄훼하고 왜곡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처벌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이형석 최고위원은 5·18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광주 정신 계승·발전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