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

곡성군, 전라남도 지방세정 평가 ‘석권’

세외수입 징수 최우수 포함 4관왕 달성

김미성 기자 | 기사입력 2025/07/03 [15:33]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전라남도 지방세정 평가 ‘석권’
세외수입 징수 최우수 포함 4관왕 달성
기사입력  2025/07/03 [15:33]   김미성 기자

▲ 전라남도 지방 세정 평가 4개 분야 수상 기념 곡성군청 관계자 단체사진. 사진제공=곡성군


【미디어24=김미성 기자】 전남 곡성군이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지방 세정 평가 4개 분야에서 상을 받으며, 지방 세정 우수 지자체로 거듭났다.

 

3일 군에 따르면 2025년 지방세외수입 징수실적 평가 최우수상에 이어 지방세정 종합평가 장려상, 지방세 이월체납액 줄이기 평가 장려상, 지방세정 혁신 포럼 연구과제 발표대회 장려상을 수상했고 이에 따라 재정인센티브 총 4000만원을 확보했다.

 

매년 실시하는 위와 같은 평가들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세정 전반에 관한 세정지표를 바탕으로 평가된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또 한번 지방세외수입 징수실적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지방세정 종합 평가는 작년에 이어 6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이번 지방세정 혁신 포럼에서는 모범납세자에 대한 표창도 같이 진행했으며 곡성군 소재 석곡면에 거주하는 홍두영 주민은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전라남도지사의 표창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성숙한 납세 의식과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정확한 징수 활동을 통해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세정행정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