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해룡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4 예비 청년 특강 진행 모습. 사진제공=홍의상 기자
|
【미디어24=홍의상 기자】 전남 영광군 청년센터는 지난 20일 해룡고등학교 강당에서 ‘2024 예비 청년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과 영광군 내 청년 약 250명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청년들이 사회 진출을 준비하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와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의 연사로는 인기 유튜버 박위가 초청돼 ‘당신의 삶이 기적인 이유!’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박위 강사는 자신의 청년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시련과 극복의 과정을 진솔하게 풀어내며 청년들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인생에서 맞닥뜨리는 어려움은 우리를 더 단단하게 만드는 기회이다. 자신을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간다면 어떤 시련도 극복할 수 있다”며 청년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박위 강사의 진솔한 전달력과 생생한 이야기는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강연 내내 청중은 강사의 이야기에 몰입하며 경청했고, 강연 이후에도 참석자들 간에 뜨거운 여운이 이어졌다.
한 참가자는 “막연했던 미래에 대한 불안이 해소되고, 영광군에서 제공하는 청년 정책을 통해 새로운 용기를 얻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박위 강사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했고, 앞으로의 도전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단순히 영광군 청년 정책을 홍보하는 차원을 넘어, 예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정보를 제공하며 삶의 전환점에서 필요한 동기와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리로 자리매김했다. 참석한 청년들은 영광군 청년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내용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
김문주 영광고 교장은 “이번 특강은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지역 청년 정책을 알릴 뿐 아니라,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계기를 마련해 준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이와 같은 특강이 지속해서 진행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청년지대 원복성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수능을 마친 예비 청년 여러분의 첫걸음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사회로 나아가는 여러분의 여정이 의미 있는 도전과 성취로 가득하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과 도전을 늘 응원하며,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박성문 청년센터장 “이번 특강이 청년들에게 꿈을 향한 새로운 용기를 불어넣고, 영광군 청년 정책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청년들의 고민과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이들이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24 예비 청년 특강’은 수능 이후 청년들이 자신만의 길을 찾아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 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강연을 통해 참석자들은 스스로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사회 진출에 대한 불안감 대신 긍정적인 자세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