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24

조상래 곡성군수 "군민 신뢰에 보답하는 군정 펼치겠다"

청년, 농업, 복지, 행정 혁신으로 곡성 미래 개척

김미성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0:09]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상래 곡성군수 "군민 신뢰에 보답하는 군정 펼치겠다"
청년, 농업, 복지, 행정 혁신으로 곡성 미래 개척
기사입력  2024/10/17 [10:09]   김미성 기자

 

▲ 조상래 곡성군수가 17일 곡성군청 소통마루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김미성 기자)

 

【미디어24=김미성 기자】민선8기 제48대 조상래 곡성군수가 17일 오전 곡성군청 소통마루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조 군수는 취임사를 통해 "군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지에 깊이 감 사드린다" 며 어려운 시기에 군수라는 엄중한 소임을 시작하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곡성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야 한다는 사명감을 되새긴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조 군수는 '새로운 변화, 더 큰 곡성' 이라는 비전과 다섯 가지 군정 운영 방향을 2만6000여 군민께 제시했다.

 

먼저 교육·청년 지원분야로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고 청년이 살기 좋은 곡성을 위해 조 군수는 "외부에서 돌아오는 청년들과 지역 내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청년 U-턴 지원금과 청년 기본수당 제공,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관광·지역경제 활성화는 곡성군 전역을 관광벨트로 연결하고, 지역의 활력 제고를 위해 기차마을과 동화정원, 섬진강권 통합관광벨트 사업을 연계해 관광 발전의 획기적인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또한 '곡 성이 정원하다' 프로젝트를 추진해 곡성을 하나의 거대한 정원으로 만들 어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재탄생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또한, 농업분야 부자농촌 1번지 곡성 건설 을 위해 스마트 농촌 육성으 로 농업 효율을 극대화 하고 소규모 영세농가 중심의 직거래 판매 강화와 농기계 및 농작물 재해보험 지원을 확대해 지역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 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번기철 일손부 족 문제를 근복적으로 해결하고자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을 확대, 지역경 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도 확대하겠다" 고 말했다.

 

복지분야는 차별화 없는 촘촘한 생활돌봄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겠다고 군민께 약속했다. 전 군민의 대중교통 기본권 보장을 위해 군내버스 무료화를 추진하고, 군민의 생활 안정과 경 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모든 군민께 기본소득 수당 지급, 마을 주치의 제도를 도입해 각 가정마다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열린행정분야로는 깨끗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 을 위해, 조 군수는 "공직자들이 주어진 업무만 처리하는 수동적인 업무 처리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며 "원스톱 행정 처리 확대와 열심히 일한 직원이 우대받는 인사시스템 정착으로 적극 행정에 따른 공무원 처우 방안을 마련할 것" 이라고 말했다.

 

조상래 곡성 군수는 "군민의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곡성의 모든 군민이 자랑스러 워할 만한 군정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전하며 "낮은 자세로 군민 한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을 위한 군정을 이끌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조 군수는 취임 당일 곡성충의탑 참배를 시작으로 취임 선서와 취임 식을 가진 후, 곧바로 곡성 군정을 이끌게 됐다. 취임 후에는 곡성군 실과 소원과 읍면, 유관기관, 읍면 경로당 방문으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