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농어촌공사, 나주시 영용마을서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 나서
‘KRC 행복충전단’ 양파 농가 수확 지원
기사입력  2024/06/11 [15:40]   박성화 기자

▲ 한국농어촌공사 ‘KRC행복충전단’이 11일 양파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한국농어촌공사)


【미디어24=박성화 기자】한국농어촌공사는 11일 농번기를 맞아 전남 나주시 영용마을에서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을 실시했다.

 

농산어촌 행복충전활동은 행복 키움, 행복 가꿈, 행복 나눔을 3대 핵심 가치로 △영농도우미·재해복구 △농어촌 집 고쳐주기 △김치 나누기 등 농산어촌에 필요한 사회공헌활동들을 ‘KRC 행복충전단’을 꾸려 수행하고 있다.

 

이날 40여 명으로 구성된 ‘KRC 행복충전단’은 양파 수확기에 접어들었지만 농촌 고령화와 일손 부족으로 수확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양파 줄기 자르기, 양파 뽑기 등 양파 수확에 부족한 일손을 도왔다.

 

일손이 부족했던 농가는 “일손이 없어 막막했는데 농어촌공사 직원들이 내 일처럼 도와줘 수확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관계자는 “농가를 위한 일손 돕기를 비롯해 농산어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며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역농산물 소비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