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지리산 자생식물 ‘식물표본전시관’ 설치
지리산 및 섬진강권 자생식물 표본 및 세밀화 작품 전시
기사입력  2022/04/11 [12:22]   김미성 기자

▲ 구례군 식물표본전시관. (제공=구례군)

 

【미디어24=김미성 기자】 전남 구례군이 지리산 및 섬진강의 자생식물을 활용한 식물표본전시관과 세밀화전시관을 설치 운영 중이다.

 
11일 군에 따르면 식물표본전시관의 1층 내부는 지리산의 특산 식물들을 비롯하여 지리산 사계절 야생화를 주제로 한 식물표본들과 여러 종류의 씨앗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2층에 조성되어 있는 포토존에는 거대한 규모의 압화 작품이 포토존의 배경으로 들어가 있다. 조화가 아닌 실제 꽃으로 만든 작품으로 사진촬영뿐만 아니라 가까이서 작품 관찰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식물세밀화전시관은 식물표본전시관 내부의 출입문을 통해 들어갈 수 있다. 단독 1층으로 조성되어 있는 전시관은 지난 2021년 처음으로 선보인 식물세밀화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작품 30여점이 전시 중이다. 

 
두 전시관은 압화박물관과 도보로 왕래할 수 있는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방문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례군은 한국압화박물관에서 오는 21일 제21회 대한민국압화대전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압화박물관과 더불어 표본전시관과 세밀화전시관을 함께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