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우량한우, 제37회 전남 한우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회진 김경호 농가, 고급육(거세우)·번식우(암소) 출품축 2관왕 석권
기사입력  2021/11/02 [11:10]   김도영 기자

▲ 지난 1일 보성축협 가축시장에서 개최된 ‘제37회 전라남도 한우경진대회’서 장흥군 우량한우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제공=장흥군)

 

【미디어24=김도영 기자】 한우농가의 개량 촉진과 고급육 생산 유도를 위한 ‘제37회 전라남도 한우경진대회’가 지난 1일 보성축협 가축시장에서 개최됐다.

2일 군에 따르면 우량 한우 선발과 고급육 품평회로 이루어진 이번 대회에서 장흥군 우량한우가 부문별(암송아지, 미경산우, 경산우) 4두와 고급육(거세우) 품평회에 1두를 출품돼 회진 김경호 농가가 번식우부문 최우수상과 고급육 부문 수상으로 시상금 300만 원과 함께 2관왕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축산사업소 관계자는 "이 같은 수상 결과는 한우 등록 및 계획 교배, 체계적인 개체 기록 관리 등 한우 개량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따른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한우 개량을 통한 고급육 출현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순 군수는 "장흥 한우의 우수성을 입증한 축산농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흥 한우가 대한민국 한우산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축산농가의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