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전남도교육청, 신안교육청 이전하기로
오는 2024년 압해도로 신청사 이전
기사입력  2021/09/30 [10:0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신안군이 지난 2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전라남도교육청과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지난 29일 신안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전 위한 업무협약식.(제공=신안군)


압해대교 개통 이후 2011년 신안군청 청사 이전과 함께 유관기관 이전 문제가 꾸준히 언급되던 가운데 결국, 신안교육지원청은 무안교육청으로부터 분청된 이후 52년 목포 청사 시대를 접고 2024년 7월경 압해도로 신청사를 이전한다.

 
이번 새롭게 건립되는 교육지원청 청사는 신안군 압해읍 동서리 위치한 12,683㎡(3,837평) 부지에 사업비 126억원을 들여 본청사(지상 3층, 지하 1층)와 창의융합교육체험센터로 조성될 예정으로, 더욱 폭넓고 다양한 교육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성맞춤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본 업무협약식에는 압해도 청사 이전 예정지와 안좌중학교 팔금분교 행정재산 교환, 청사 신축·이전에 필요한 인·허가 지원, 창의융합교육체험센터(부속동) 대응투자, 청사 이전 예정지 공사차량 진·출입로 개설 등 제반사항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박우량 군수는 "교육지원청 이전으로 신안군 교육발전과 미래인재 발굴을 위하여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젊은층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다양한 농어촌 소득증대 사업을 발굴하고 확대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