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베스트공무원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서구 정계순 안전총괄과장, 대통령상 수상
안전도시 서구 구현 기여
기사입력  2021/06/02 [16:38]   김소영 기자

【미디어24=김소영 기자】 광주시 서구는 정계순 안전총괄과장이 사람중심 안전도시 서구 구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 대통령상을 수상한 광주시 서구 정계순 광주 서구 안전총괄과장.(제공=광주시 서구)  © 박성화 기자


30년간 공직에 종사하며 동장과 안전총괄과장을 지낸 정계순 안전총괄과장은 안전한 도시기반시설 관리를 위해 여름철, 겨울철 자연재난 예방대책 및 재난대비・대응을 위한 방재 시설물 유지관리에 남다른 열정과 책임 정신으로 묵묵히 일해왔다. 

 

정 과장은 안전사고 예방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지난해 서구가 민방위분야 국무총리 기관표창 수상을 받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구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평가' 결과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전국 3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지역안전도 진단 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광주시가 지난해 주관한 '풍수해보험사업 및 안전신문고 추진실적' 평가에서도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서구는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재해복구사업 추진 및 수방자재 ・물품・장비지원 등 피해현장에 필요한 인력을 투입하고, 겨울철 설해대책 예방추진을 위해 제설장비를 공급함으로써 주민의 생명 및 재산보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및 유스퀘어(종합버스터미널)열감지기 비상근무 태세 유지 및 자가격리자 관리, 건강상태 24시간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 

 

앞으로 정계순 과장은 “정보화를 통한 재난대응 역량강화를 위하여 GIS기반 통합방재시스템을 구축하여 재난예방 체계 구축, 신속한 재난상황대응, 효율적인 재난 방재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