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군, 사과테마공원 민간 위탁 운영 '흑자' 기록
첫해 4천여명 방문, 6차산업 대표 모델 기대
기사입력  2021/05/17 [18:0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장성군은 삼서면 드림빌 주민들이 운영하고 있는 ‘삼서 사과테마공원’이 연 매출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 삼서사과테마공원 전경.(제공=장성군)

 

삼서 사과테마공원은 드림빌 입주민들의 영농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드림빌 단지 인근에 조성된 농촌테마공원이다.

 

세부 시설은 약 8만㎡ 규모 부지에 잔디 광장, 다목적센터, 영농 지원 창고, 저온 창고 등이 들어서 있으며 1300여주의 사과나무가 식재된 과수원이 있어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삼서면은 장성 사과의 주산지로 장성 사과는 서리를 맞은 뒤 수확해 당도와 식감이 탁월하다. 군은 테마공원 사과나무가 3~4년의 활착기를 갖고 열매 맺을 준비를 마치자 지난 2019년 공개모집을 통해 드림공동체영농조합을 위탁 운영자로 선정했다.

 

▲ 삼서사과테마공원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제공=장성군)

 

드림공동체영농조합은 드림빌 주민과 영농 전문가들로 구성돼있으며 매년 1~3월 사과나무를 분양해 사과꽃 나들이 행사, 사생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어 운영 첫 해부터 4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흑자를 기록했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드림빌 주민들의 애정과 열정, 투철한 주인 의식이 있었기에 오늘날 삼서 사과테마공원의 성공적인 운영이 가능했다”며 “농가 소득 창출과 더불어, 장성의 6차산업을 이끌어가는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 드림공동체영농조합은 추후 누리집(홈페이지)을 개설해 온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조합은 또한 도시 소비자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회원제 운영도 검토하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