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민‧관협력 비상소화전함 설치 첫 걸음
상‧하화도 보건진료소에 설치,시 등 4개 기관 협약 통해 진행
기사입력  2021/04/08 [11:2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여수시가 4개 기관과 민‧관협력사업으로 진행된 화정면 상화도 마을회관과 하화도 상하화 보건진료소 2개소 비상소화전함 설치를 완료했다.

 

▲ 지난 7일 화정면 상화도 마을회관에서 열린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 준공식에서 여수시 사회복지과 서정신 과장과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신윤오 본부장, 여수소방서 현장지휘단 최남식 단장,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나종순 관장, 화정면장과 이장이 제막식을 진행한 모습.(제공=여수시)

 

지난 7일 화정면 상화도에서 시 사회복지과 서정신 과장과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신윤오 본부장, 여수소방서 현장지휘단 최남식 단장, 미평종합사회복지관 나종순 관장, 화정면장과 이장,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 준공식이 진행됐다.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설치 사업은 소방서가 없는 섬마을에 화재 발생 시 주민 스스로 초기 진화하고 확산 방지함으로써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국남동발전(주) 여수발전본부가 2천만 원을 쾌척한 것을 계기로, 지난해 12월 여수시,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 여수소방서, 미평종합사회복지관 4개 기관이 협약을 맺고 주민 소방교육 등 섬 주민의 소방안전의식 강화를 위해 협력해 왔다.

 

한국남동발전 신윤오 본부장은 “오늘 준공식으로 우리 기업이 최우선으로 생각했던 주민의 안전복지사업을 또 하나 실천해 매우 기쁘다. 4개 기관이 협력해 앞으로 더 많은 섬 주민의 삶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 김선화 담당자는 “화재는 예고 없이 찾아오고 골든타임을 놓치면 큰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낳는다. 뜻깊은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한국남동발전 여수발전본부에 감사 드리며, 사용법을 잘 익혀 위급 상황 시 잘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정면 상화도 김재곤 이장은 “섬마을의 열악한 특성을 알고 지역 주민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을 지원해 주신 4개 기관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화재에 대한 불안감을 한방에 없앨 수 있게 됐으며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한 대응책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