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치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개호 국회의원, 담양·함평·영광·장성 배수 개선사업 등 예산 640억 확보
기사입력  2021/04/07 [15:31]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담양·함평·영광·장성, 국회 농림축산해양수산위원장)이 담양·함평·영광·장성군 11개 지구 배수개선 및 수리시설개보수 예산 640억 원을 확보했다.

 

▲ 이개호 국회의원.

 

배수개선사업 신규 착수지구로 담양군 담양지구가 지정돼 총 사업비 52억 원이 투입되며 기본 조사 지역으로 담양 응용지구 84억 원, 함평 학교지구 150억 원, 장성 신흥지구 60억 원이 투입돼 침수 피해 농경지에 배수장·배수문 등 배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수리시설개보수 신규사업 지역으로 담양 관상지구 40억 원, 담양 금월지구 49억 원, 담양 대성지구 40억 원, 함평 대동2지구 40억 원, 영광 약수지구 40억 원, 장성 수양지구 45억 원, 장성 북이지구 40억 원 등 7개 지구에 296억 원의 국비가 투입돼 노후 저수지 등 수리시설 보수 보강을 통해 재해 예방 및 영농편의 개선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개호 의원은 "매년 장마 및 홍수로 인해 농경지 침수 피해가 끊이지 않고 있어 지속적인 배수 시설 정비 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다. 앞으로도 농민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하실 수 있도록 농업 기반시설 정비 및 조성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개호 의원은 제4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역임한, 3선 국회의원으로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상임위원장을 맡아 대화와 타협을 통해 농어촌 상생기금 도입, 청탁금지법 개정에 앞장서며 상임위를 원만히 운영해 오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