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신규 현업 업무 종사자 안전 보건 교육
산업안전 보건법령 및 산업재해 보상 보험 제도 등 안내
기사입력  2021/04/07 [14:5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5일과 7일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과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신규 채용 현업 업무 종사자 270명을 대상으로 산업 안전 보건 교육을 실시했다. 

 

▲ 전라남도교육청이 신규채용 현업업무종사자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한 모습.(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교육청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기계·기구의 위험성과 작업의 순서 및 동선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 보건법령 및 산업재해 보상 보험 제도에 관한 사항 등을 교육했으며 지난달 16일 산업안전보건법 시행 규칙 개정에 따라 추가된 노동자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고객의 폭언으로 인한 건강 장해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사항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 전라남도교육청이 신규채용 현업업무종사자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한 모습.(제공=전남도교육청)

 

교육에 참석한 노동자는 “작업 환경과 일이 아직은 낯설고 안전 보건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기 때문에 불안했는데,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설명해주셔서 안전 보건에 관한 지식과 대응 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게 됐다” 고 말했다. 

 

정미라 안전복지과장은 “관리자 및 노동자 모두에게 근무 환경과 작업 효율을 높이는 기본 전제 조건이기도 한 안전 보건 교육을 통해 작업에 대한 안전 태도를 익히고 스스로 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져 건강한 직장 생활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