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청년 도전 지원사업 추진
5팀 선정, 최대 300만원 보조금 지원
기사입력  2021/03/03 [14:2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나주시가 지역 청년들의 도전 정신 실현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 나주시가 지역 청년들의 도전 정신 실현과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추진하는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 선정된 참여 팀.(제공=나주시)

 

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2월까지 관내 만 19~39세 청년 3인 이상 모임·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지원을 실시하며 사업 분야는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공연·전시·문화 행사 및 청년 문화 발굴,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관광·음식·숙박 및 나주 홍보, 청년과 함께하는 도심 활력 등이며 시는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소규모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5개 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프레젠테이션 발표·심사, 심사위원 질의 응답을 거쳐 보조 사업자 적합성 검토, 컨설팅을 통해 5개 팀 전체가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 명칭()은 양복 무상 대여 프로젝트(나주청년회의소), 청년 재능 나눔 콘서트(나주청년정책협의체 문화예술분과), 청년 버스킹 및 사진 콘테스트(재밍), 원도심의 옛 풍경 기록을 위한 사진 촬영(나주를 믿는 사람들), 나주 청년 일자리 정보 제공 인터넷 카페 운영(청년 일자리 정보 커뮤니티)이며 1백만 원에서 3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10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발상이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분위기에 활력이 더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