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농업인 정보화 교육 시행
온라인 마케팅 관련 중점 교육
기사입력  2021/02/25 [11:25]   위지훈 기자

【미디어24=위지훈 기자】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코로나19 시대 변화된 농특산물 유통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내달 17일까지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진행한다.

 

▲ 강진군이 농업인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제공=강진군)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강진 농업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농산물을 직접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 홈페이지 작성, 유튜브 채널 개설과 운영 방법에 대해 총 8회 30여 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군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장미와 절화 수국, 작약 등 화훼류 온라인 직거래를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모범 사례를 타작물로 확산해 농업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교육을 계획했으며 샤인머스켓, 밤호박, 꾸지뽕, 묵은지 등 다양한 작목을 재배하고 생산하는 농업인들이 이번 교육에 참여한다.

 

군은 이를 통해 스마트 스토어 입점, 유튜브 채널 개설 등 SNS 마케팅 교육 뿐 아니라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유통 구조가 직거래 위주로 변화함에 따라 농업인들도 이에 발맟춰 대응함으로서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소비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