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교육청, 새학년 · 새학기 대비 준비 총력
원격수업 연수, 전문적학습공동체 구성 등
기사입력  2021/02/22 [10:19]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새학년·새학기 시작을 앞두고 학사 운영, 학교 교육 계획 수립,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교원 역량 강화 연수 등 각급 학교 별로 집중 준비 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 구례고등학교가 새학년 집중준비기간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제공=구례군)


새학년 집중 준비 기간에 학교 교직원들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습 결손을 정확히 진단한 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

 

특히, 기초 학력 보장을 위한 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 연수, 원격수업 기기 대여 준비, 학교 안 전문적 학습 공동체 구성 등 코로나19 상황 지속에 따른 새학기 교육 활동을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학생들은 자기 주도 학습으로 앎과 삶이 연결되는 행복한 배움을, 교사들은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업성찰 나눔의 문화를 조성해 한 아이의 배움도 포기하지 않는 수업을 실현한다는 게 도교육청의 계획이다.

 
무엇보다, 지난 해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던 전문적 학습 공동체 역할을 더욱 강화해 공동 연구․공동 실천․협력 배움을 실천토록 할 계획이며 전문적 학습 공동체는 수업 성찰 나눔의 문화를 만드는 교과 영역,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을 키우는 주제 연구 영역으로 나눠 활동하며, 연 2회 수업 공개, 성공 경험 확산을 위한 우수 사례 공유 등의 기회를 갖는다.

 
또한, 현장기획형 맞춤 연수 활성화를 통해 수업을 혁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생태 환경 교육, 블렌디드러닝, AI 교육 등과 관련한 연구 보고회 또는 세미나도 열 계획이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미래 교육을 대비하는 수업과 나눔이 필요하며 그에 따라 동료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한 전문적 학습 공동체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