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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시, 비대면 민원행정 서비스 강화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확대 추진
기사입력  2021/02/19 [11:4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비대면 민원행정 서비스 강화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했다.

 

▲ 여수시가 비대면 민원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한 모습.(제공=여수시)


시는 지난 17일 건강보험공단과 근로복지공단 2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여수시 1청사 민원실 입구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 2대 중 1대를 청사 외부로 이동 설치해 불필요한 대면 접촉을 줄였다.

 
고용보험, 건강보험 등의 업무를 처리하는 근로복지공단과 건강보험공단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함으로써 해당 기관을 찾는 시민들의 이동 불편을 줄이고 구비 서류 발급이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옥외부스에는 냉‧난방기과 CCTV 등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각종 사고 대비 안전성도 확보했으며 부스입구에 경사로를 설치해 일반인은 물론 특히 휠체어 이용객들의 발급기 이용 편의성도 더욱 향상시켰다.

 
시 민원지적과 장연지 담당자는 “이용량이 많은 다중 이용 시설에 비대면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설치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더 큰 만족을 주는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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