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권오봉 여수시장,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사전 점검
흥국체육관 백신예방접종센터 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1/02/10 [12:2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오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로 쓰일 흥국체육관을 찾아 센터 개소에 대비, 준비 사항 사전 점검에 나섰다.

 

▲ 권오봉 여수시장이 지난 9일 오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로 쓰일 흥국체육관 사전 점검에 나선 모습.(제공=여수시)

 

권 시장은 언제든지 접종이 바로 실시될 수 있도록 완벽하게 준비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이날 현장을 찾아 접종대상자 이동 동선, 주차 공간, 냉‧난방시설, 환기시설, 장애인 이동 편의 시설 등을 면밀히 살폈다.

 
아울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하면서 시민들의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고 이상반응 모니터링 등 안전하고 신속한 접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넓은 면적과 교통 편의성, 응급 의료 기관과의 접근성 등을 고려해 흥국체육관을 예방접종센터로 선정하고 –70℃에서 보관이 필요한 화이자‧모더나 백신 접종을 위해 초저온냉동고 구비를 완료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입‧출구를 분리하고 대기 공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시는 전체 시민의 60%인 147,630명에게 정부의 대상자별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예방 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백신수급 상황 등을 고려하면 1년 내내 예방접종이 실시될 것으로 보여 냉‧난방 시설 설치 여부 등 전반적인 상황을 고려해 장소를 선정했다.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예방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