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청사 내 1회용품 사용 전면 금지 시범 실시
시청 전 부서 NO 플라스틱 공간조성, 유관기관 확대
기사입력  2021/02/10 [12:18]   김회석 기자

【미디어24=김회석 기자】전남 순천시(시장 허석)가 시청 전 부서를 ‘NO 플라스틱 공간’으로 지정하고 개인·부서별로 자율 실천 기간을 거쳐 오는 3월부터 1회용품 사용을 전면 금지할 계획이다.

 

▲ 시청 전 부서를 NO플라스틱 공간으로 지정하고 1회용품 사용 금지 방침을 결정한 허석 시장.(제공=순천시)


이번 조치는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 1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친환경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시는 오는 3월부터 본청, 사업소, 직속 기관 등 모든 사무실에서 종이컵, 플라스틱컵을 포함한 모든 1회용품 사용 및 반입을 전면 금지하고, 각종 행사와 회의에도 다회용품을 사용하기로 했다.

 

시는 NO 플라스틱 공간 조성 운동 정착을 위해 재활용 폐기물의 분리 배출을 강화하고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한 1회용품 없는 부서별 인증샷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추진 사항에 대해 매월 수시로 점검하고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1회용품 사용 부서 패널티 부여, 부서별 우수 사례 공유 등 체계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시는 올 하반기에는 NO 플라스틱 공간 조성 운동을 학교, 공사·공단 등 유관 기관으로 확산시켜 공공기관에서 솔선 실천해 전 시민의 쓰레기 줄이기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