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전 시민에 재난지원금 지급
시의회와 협의 거쳐 지급 규모·시기 결정
기사입력  2021/01/26 [13:44]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나주시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민생 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시민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 강인규 나주시장이 전 시민 대상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지급 방침 입장문을 발표한 모습.(제공=나주시)

 

강인규 나주시장은 26일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시민들에게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시민의 요구를 엄중히 받아들여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전 시민에게 보편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지급 규모는 세출 예산 절감과 재정 수요 분석을 통해 빠른 시일 내 결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급 시기와 관련해서는 “정부 추경과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신중하게 결정하되 늦어도 3월 이전에는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시장은 특히 “재난지원금 지급 근거 마련을 위한 조례 제정과 제1회 추경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협업체계를 강화할 것”이라며 시의회 협조를 요청했다. 

 

시는 그간 가용 재원 감소와 지출 수요 증가에 따른 녹록치 않은 재정 여건을 감안해 코로나19 재정 지원의 일환으로 상하수도 요금, 농기계 임대수수료 등 각종 부담금 감면과 나주사랑상품권 유통 확대 등 간접 지원에 중점을 둬 왔으며 재난지원금의 경우 정부나 전라남도 재원에 시비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지난 해 정부 1차 재난지원금에 31억 100만 원, 전남형 재난지원금에 44억 6900만 원을 각각 지원한 바 있다. 

 

하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 경기도를 비롯해 일부 지자체의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에 따라 지역 사회 요구가 증대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조치, 설 연휴 특별방역대책이 이어질 것을 감안해 자체 재난지원금 지급을 최종 결정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보탬이 되도록 당초 설 명절 이전 신속히 지급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 방역 상황을 고려해 다소 지급 시기가 늦어진 것에 대해 이해를 구한다.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시의회와 세부 실행계획을 조속히 수립해가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