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1조 원 규모 3대 SOC 및 5대 뉴딜 사업 추진
기사입력  2021/01/05 [11:3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보성군이 2021년 역점사업으로 군민 마음에 쏙(SOC) 드는 3대 SOC 프로젝트와 보성형 5대 뉴딜 사업 추진을 1조 원 규모로 추진한다.

 

▲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승남 국회의원이 지난 4일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해 논의한 모습.(제공=보성군)

 

김철우 군수는 이를 위해 지난 4일 김승남 국회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이 지역 현안 사업 추진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김 군수와 김 의원은 보성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남해안 철도 전철화 사업, 경전선 전철화 사업 등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조를 약속했다.

 

올해 보성군은 김승남 국회의원과 상호 협력해 해양 갯벌 생태 네트워크 구축 및 탐방로 조성 170억 원, 어촌 뉴딜 지방 어항 금능항 정비사업 38억 원, 녹차 특구 연결 도로 확장 및 우산지구 위험 구간 개선 51억 원, 보성-순천 구간 경전선 전철화 사업 297억 원, 급경사지 정비 사업 10억 원 등 사업을 유치했다.

 

그리고 2022년 주요 사업으로는 국도 18호-보성읍간 진입 도로 개설, 보성 하수처리장 증설, 상하수도 스마트 원격 검침 시스템 구축, 보성강 댐 퇴적토 준설, 어촌 어항 재생 사업, 호남정맥 숲 속 캠핑장 조성 등이 있다.

 

김승남 국회의원은 “지역구와 긴밀하게 소통해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김 군수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우 군수는“보성읍 도시가스 공급 사업, 경전선 전철화 사업 신속 추진 등 보성 군민 숙원 사업 해결에 김승남 의원과 함께해 나가고 있다. 올해도 지역민을 위해 계획한 일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