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 내년부터 전입장려금 10만 원까지 확대 지급
1월 1일 이후 전입자 1인당 10만원 강진사랑 상품권 지급
기사입력  2020/12/22 [13:4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강진군이 저출산・고령사회 대응과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강진군 인구정책 기본 조례 및 시행 규칙을 새로 제정해 내년 1월 1일 공포・시행한다.

 

▲ 강진군청 전경.

 

이는 2009년 강진군 인구 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 시행 이후 11년 만에 새로 시행되는 조례로 이 조례가 시행되면 내년 1월 1일부터 전입장려지원금이 대폭 상향된다. 

 

기존까지는 상수도요금 등 1인당 3만 원을 지급해 오던 것을 액수를 확대해 내년부터는 전입 1인당 10만 원을  강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이는 지원금 수령 이후 전출하는 경우 예산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전입 후 6개월이 지난 후에 신청할 수 있으며 현금이 아닌 지역상품권으로 지급하기 때문에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입장려금 신청은 신청인은 모바일과 지류(종이)상품권 중 선택 가능하며 주소 관할지 읍・면사무소에서 전입 신고 후 신청할 수 있다.

 

이준범 군 일자리창출과장은 “올 초부터 관내 기관・단체・기업은 물론 강진에서 살고 있지만 관외에 주소지를 둔 군민들을 대상으로 강진품애(愛) 살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입장려금 확대 지원으로 강진품애 살기 운동이 더욱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