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보건복지부 보육사업 기관 표창
보육분야 최초 수상 눈길, 코로나 19 대응 우수사례로 평가
기사입력  2020/12/15 [12:4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전남 보성군이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0년 보육사업 유공 정부포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0년 보육사업 유공 정부포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은 보성군(제공=보성군)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보육발전 유공자 포상'은 국내 보육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개인과 기관, 단체로 구분해 포상을 실시한다.

 

기관표창은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우수사례와 지자체 특수시책 개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에 따른 보육정책 수립 및 집행 기여도를 평가하여 선정한다.

  

보성군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한 공보육 인프라(47%)를 구축, 전 군민 및 어린이 대상 맞춤형 면 마스크 제작 배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한 특수시책 추진, 가정보육 영유아에게 찾아가는 ‘행복꾸러미’ 지원,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 열린 어린이집 확대 운영(50%) 등 시책을 추진해 보육 품질을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그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보육분야에서 처음으로 기관표창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해 공보육의 신뢰를 쌓아가고, 보육교사의 처우를 개선해 최고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