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호응’
아이꿈터 실내놀이터 등 육아지원 전문기관 자리매김
기사입력  2020/11/29 [11:30]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광주광역시 동구가 지역 자치구 중 1호로 개소한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가 이용자들로부터 입소문을 타면서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 톡톡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지원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에 문을 연 센터는 ▲어린이집 컨설팅 ▲보육교직원·부모 교육 및 상담서비스 제공 ▲실내놀이터, 도서열람실 등 맞춤형 원스톱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주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 10일부터 운영 중인 센터 내 놀이체험공간 ‘아이꿈터 실내놀이터’는 약 100㎡ 면적에 종합 놀이대, 대근육 놀이공간, 책정원, 블록놀이 ‘끼움’ 등을 갖춰 이용자들마다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실내놀이터는 동구에 주소지를 둔 취학 전 영·유아와 보호자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서도 사전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시설은 무료로 운영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일 수시로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면 개인은 화~토(목·금 오전 제외), 어린이집 등 단체는 금요일까지 1일 3시간 이내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