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서구, 주택가 노후 보안등 LED로 교체
특별교부세 등 예산 8억원 반영 노후 보안등 1,661등 LED로 교체
기사입력  2020/11/17 [14:1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가 학교 및 주택가 밀집지역의 노후 보안등을 LED등으로 교체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LED 교체사업은 특별교부세 및 시비 8억 원을 투입해 금년말까지 화정동 일원 874등, 양동 일원 252등, 농성2동 및 상무2동 일원 535여등을 고효율 조명인 LED로 교체해 주민들이 늦은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골목길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구 관내 보안등은 6,963등으로 지금까지 5,320등(교체율 76%)을 LED로 교체했으며, 전년대비 전기요금 약 4천여만 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내년에도 쌍촌동 주변 및 농성1동‧치평동 등 취약지 600여 등을 우선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들의 고장신고 편의를 위해 모든 보안등에 표찰 번호를 부착하고 보안등 관리를 위한 DB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하게 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전기요금 절감 효과 및 지역 주민들의 보행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 확보를 통해 노후 보안등을 연차적으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