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경기 용인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완도군, 용인시와 새로운 동반자로 첫걸음 내딛다!
기사입력  2020/11/10 [10:42]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완도군은 경기도 용인시와 지난 9일 완도군청 상황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신뢰와 우의를 바탕으로 상생발전과 공동번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신우철 완도군수, 백군기 용인시장, 허궁희 완도군의회 의장, 이제남 용인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 양광용 재광완도군향우회장 및 향우 회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도시는 행정, 경제, 관광, 문화, 예술 등 양 도시의 우수한 자원을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경기도 중심 도시로 자리 잡고 있는 용인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상생과 번영을 위한 동반자로서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폭넓은 교류를 통해 공동발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우수한 해양자원과 수산물을 보유하고 있어 발전 잠재력이 높은 완도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를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대된다”며 “두 도시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하여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완도군 고금면 출신 용인시의회 이제남 의원은 고향의 저소득층을 돕는데 써달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5천만 원을 지정 기탁하였다. 

 

경기도 용인시는 인구 100만이 넘으며 넓은 시장과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경기도의 중심 도시 중 하나로 완도군은 용인시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농·특산물 판촉 확대 등 주민 소득 증대 및 지역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앞으로 완도군은 용인시와 협력하여 폭넓은 교류 사업을 발굴하여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