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동구, 내달 영유아플라자 개최
내달 10일 ‘아이꿈터’ 개원…놀이‧체험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0/08/28 [14:34]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광주광역시 동구가 부모와 아이가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영유아플라자를 개원한다.

 

‘아이꿈터’ 동구영유아플라자는 내달 10일 지원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에 문을 연다. 

 

총 4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 지원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내에 들어선 동구영유아플라자는 336㎡(102평) 규모로 가족공동체의 육아기능을 보완할 수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육아지원기관’이다. 

 

만0세부터 6세까지 취학 전 영유아를 대상으로 종합양육서비스가 제공된다. 

 

동구영유아플라자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책을 매개로 교감할 수 있는 놀이와 체험공간, 프로그램실, 수유실이 마련된다.

 

아이와 함께 노는 그림책 놀이터 개념의 북카페를 비롯해 블록놀이와 미끄럼틀 등을 탈 수 있는 놀이공간과 체험공간에서는 공예, 푸드아트,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임택 청장은 “부모들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해 양질의 영유아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구립 어린이집 확충 등 어린이가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동구형 아동친화도시’ 실현을 위해 동구영유아플라자 이외에 푸른마을공동체센터 내에 어린이실내놀이터와 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해 무한상상실, 책정원 등을 운영해 방문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