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미니 단호박 ‘수확 한창’
피로회복, 다이어트 효과 등 미니 단호박으로 건강 챙기세요!
기사입력  2020/07/20 [11:22]   김소영 기자

【미디어24=김소영 기자】 전남 진도 미니 단호박 수확이 한창이다.

 

 

진도군에 따르면 본격적인 미니 단호박 수확 시기를 맞아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단호박을 수확·선별하느라 비지땀을 흘리고 있다.

 
크기별로 분류된 이들 미니 단호박은 수분 조절을 통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저장실로 옮겨져 10일 가량의 숙성을 거쳐 세척·포장을 한 뒤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다.

 
특히 진도 미니 단호박은 베타카로틴 성분의 함유가 높아 피부 건강 유지를 비롯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부기를 제거하는 건강한 식재료로 활용된다.

 
청정 진도에서 생산되는 미니 단호박은 타 지역보다 많은 일조량과 함께 해풍을 맞고 자라 더 알차고 11~15brix의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또 섬유질이 풍부해 적은 양으로 높은 포만감을 채워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꼽힌다.

 
진도군은 83개 농가가 53ha에서 미니 단호박을 600t 생산, 30여억 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진도군 미니 단호박 재배 농가는 “진도 미니 단호박은 당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와 이유식, 건강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