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17개 기관단체장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사회 지도층부터 나눔에 먼저 나서 어려움 이겨 낼 것
기사입력  2020/05/04 [17:20]   김회석 기자

【미디어24=김회석 기자】 전남 ‘순천형 권분운동’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4일 순천시청 대회의실에서는 순천시 관내 17개 기관단체장이 함께 모여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의 기부 행사를 가졌다.

 

 

이날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 기부행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고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 지도층부터 나눔 운동에 솔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참석한 기관단체장은 허석 순천시장을 비롯해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 고영진 순천대 총장, 서형원 청암대 총장, 이길훈 순천교육장, 노재호 순천경찰서장, 강백근 순천세무서장, 김경탁 전남동부 보훈지청장, 고경술 순천우체국장, 김종욱 순천상공회의소회장, 강성채 순천농협조합장, 이성기 순천광양축협조합장, 채규선 순천원협조합장, 조정록 순천시산림조합장, 조창현 NH농협 순천지부장, 송재동 한국전력 순천지사장, 장형식 한국철도 호남본부장 등 17개 기관단체장이다. 

 
기부 행사는 기부소감 발표, 기부서 서명, 기부열매 달기 및 캠페인,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기부행사를 마친 16개 기관단체장들은 한 결 같이“코로나19로 국민들의 생활이 어려워지고 있어 안타깝고, 하루 속히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란다”며“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기부행사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 3월 순천시청에서는 허석 순천시장이 1천만 원을, 순천시 공무원들이 5300만 원의 특별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순천형 권분운동’에 사용했으며,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상공회의소등 여러 기관단체 임직원들도 성금을 기탁해 5월 중 4차 권분운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은 4일부터 저소득층에 대한 현금 일괄지급을 시작으로 오는 11일부터 신청을 받아 전 국민에게 지급되며, 신청을 하지 않거나 지원금 기부를 신청할 경우 연말소득 정산시 세액공제혜택이 주어진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