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빈집·유휴시설 활용 소득사업 대상자 모집
담양군, 빈집 활용해 소득 창출하세요!
기사입력  2020/02/09 [11:41]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담양군이 빈집 등 유휴시설을 활용한 소득사업을 추진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빈집 등 유휴시설 활용 소득사업’은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소유자가 관리하지 못하고 있는 빈집‧빈창고 등을 마을공동체에서 맡아 관리 운영하거나 개인이 창업해 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마을공동체 및 소규모공동체, 개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5년간 임대가 가능하고 지원 시 소득창출이 높은 사업에 우선순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사업규모는 3팀 이내로 마을공동체의 경우 5천만 원(자부담 10%) 이내, 소규모공동체 및 개인의 경우 2천5백만 원 이내(자부담 30%)로 숙박시설 및 카페‧식당, 체험 교육센터 등의 사업유형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내용으로는 유휴시설의 리모델링 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시설비와 자산취득비, 콘텐츠‧프로그램 개발비 등이 있으며, 사업대상자 선정 후 해당분야의 전문가 및 행정, 주민과 함께 사업계획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

 
사업은 오는 13일까지 군청 풀뿌리경제과 및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신청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