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해경, 목포구 앞 해상에서 기름유출 선박 적발
목포 신항만부두 오염신고에 긴급출동, 기름유출 선박 수색 후 행위선박 적발
기사입력  2020/02/02 [12:15]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바다에 기름을 유출하고 아무런 방제조치도 않은 채 출항한 선박을 추적 끝에 적발했다.

 

 

목포해경은 목포구 해상에서 선박 수리 중 기름을 유출하고 아무 조치를 하지 않은 채 이동한 예인선 A호(87톤, 완도선적)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새벽 목포 신항만 해상에 검은 기름이 떠 있다는 신고를 받았다.

 
해경은 즉시 방제정 등 선박 2척을 동원하여 바다에 떠 있는 기름을 긴급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이어 오염행위자를 신속하게 적발을 위해 조사팀을 긴급 구성하여 해상 기름부유 발견 시간대에 신항만 및 목포구 주변 해상의 입출항 선박 10여척을 조사하면서 A호를 검거했다.

 
해경에 따르면 A호는 항해 중 엔진상태가 좋지 않아 엔진 실린더 헤드 교체 작업을 하던 중 헤드에 묻어있던 폐유 15리터를 유출하고 이동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목포해경 김대일 해양오염방제과장은 “바다 위 선박은 기름 등 오염 물질을 해양에 배출해서는 안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해양환경조성을 위해 기름 유출한 선박은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단속 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