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 조성 승인
2025년까지 휴양체험형 복합레저시설 조성
기사입력  2019/05/22 [13:24]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라남도가 21일 여수시에서 신청한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 지정 신청 및 조성계획을 승인했다.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는 지난 2015년 전라남도·여수시와 투자협약(MOU)을 체결한 여수챌린지파크(주)가 개발에 나선다.

 

화양면 나진리 약 51만㎡ 부지에 2025년까지 2308억 원 투자해 복합레저시설을 갖춘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올해는 1단계 사업인 챌린지 파크, 챌린지코스 15km, 루지 2개 코스 1.9km, 짚라인 8개 코스 1.7km, 리프트 273m를 운동오락시설지구에 조성한다.

 

매년 단계별로 호텔 3개소, 풀빌라 4개소, 컨벤션센터, 청소년 수련시설 등을 전액 민자사업으로 조성하게 된다.

 

루지는 특별한 기계장치나 사람의 힘을 이용하지 않고 순전히 트랙의 경사만을 이용해 달리는 특수 제작 카트(썰매)다.

 

전라남도는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를 조성하고 운영하는 과정에서 6607개의 고용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등 주민소득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명원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최근 전 세대가 함께 즐기는 가족단위 여행이 늘고 루지·짚라인 등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관광객도 많아 ‘여수 챌린지파크 관광단지’가 그 수요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주차장(507대) 전체를 지하에 배치하고 단지면적의 55%를 녹지 또는 원형녹지로 보존하는 등 자연경관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개발할 계획이어서 친환경 관광개발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