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축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흑산도 홍어축제 10일 개막
기사입력  2019/05/02 [14:09]   이창식 기자

【미디어24=이창식 기자】 천사섬 신안군이우리나라 대표적인 수산물로 가장 향토적이고 지역적 특색을 가진홍어를 소재로 관광지인 흑산도에서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홍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흑산도 홍어잡이 어선 등의 해상퍼레이드를 시작으로 홍어회 비빔밥 만들기, 출어하는 어선의 안전조업과 풍어를 기원하는 풍어제와 흑산 홍어 가요제가 열린다.

 

또 수산물 깜짝 경매, 객석 참여 한마당 등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해 진행된다.

 

특히, 부대행사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흑산도 현지에서 홍어 특유의 찰지고, 감칠맛 나는 회와 삼합 등을 맛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축제장 주변상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홍어 음식 외 우럭, 전복 등 지역적 특성을 살린 수산물 상품과 음식 등을 맛볼 수 있다.

 

흑산도 인근해역은 검푸른 물색으로 수심 80미터 이상이며,바닥 층은 갯벌이 잘 형성돼 있어 국내 홍어 서식처 중 홍어 산란장, 회유장으로는 최적의 장소다.

 

이곳에서 잡힌 홍어 또한 체내 영양분이 최고로 좋아, 홍어 특유의 찰진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아울러 홍도를 찾아올 관광객도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축제추진위원회에서 다각적인 대책을 세우고 있다.

 

현재 흑산도 홍어잡이 배는 6척이며 200여톤을 잡아 약45억원의 위판고를 올리고 있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