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분양…사전교육
기사입력  2019/03/19 [10:56]   김도영 기자

【미디어24=김도영 기자】 전남 화순군이 가족과 함께 행복을 가꾸는 힐링 텃밭을 분양하고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군은 지난 16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한 사전교육에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를 안내했다.

 

사전교육은 텃밭 설계, 작물 선택 요령, 밭 갈기, 이랑 만들기 등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참여자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군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에게 텃밭 길잡이가 될 ‘맛있는 텃밭정원 가꾸기’를 배부했다. 이 책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제작했다.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898㎡ 부지에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해 1가정 당(1구좌) 16.5㎡(5평) 규모의 텃밭을 분양했다. 전체 72구좌를 분양했다.

 

군은 참여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농촌 생활을 체험할 뿐 아니라 직접 먹거리를 가꾸는 재미와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이 농업을 이해하고 가족 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소통과 공동체 공간이 될 것이다”며 “친환경 먹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애가 회복되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