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전남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완도군 해양치유생태관광,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문화정책 사업 중 모범 사례 선정
기사입력  2019/02/27 [11:43]   양은주 기자

【미디어24=양은주 기자】 전남 완도군이 지난 25일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가 수여하는 ‘한국문화가치 대상’에서 우수 프로젝트상을 수상했다.

 

 

한국문화가치대상은 민선7기 지방자치단체장의 문화정책 분야 공약을 수집 평가하고 공약 이행 실태를 파악해 문화정책 분야 전문 메니페스토 실행과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 우수문화 정책 수립을 통한 국가 문화 발전을 견인하고자 제정됐다.

 

이에 전국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화정책 분야에 대한 공약 총 2055건을 평가했다.

 

완도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양치유생태관광’은 민선7기 완도군의 군정 방침인 ‘생태중심 문화관광’에 미래 성장 동력인 ‘해양치유산업’을 연계해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으로 이를 높게 평가 받았다.

 

‘해양치유’란 청정한 자연 환경 속에서 해양 기후, 해풍, 해조류, 갯벌 등 다양한 해양 자원을 이용해 만성 질환을 치료하고 심신을 치유하는 건강 증진 활동을 말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2019년도가 해양치유산업 추진 원년인 만큼 해양치유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오래 머무르다 가고 싶은 세계적인 휴양 관광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군은 문화 분야 공약으로 원교 이광사 문화거리 조성과 이순신과 진린 장군의 선양 사업, 가리포진 자원화 사업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매력 있는 해양 관광도시로 품격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미디어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